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통풍에 좋은 음식,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3:38

    통풍은 생명을 위협하는 전신질환으로 통증으로부터 시작되지만 오래 지속되면 체내에 쌓인 산성물질인 요산이 신장으로 배설되어 신장기능의 저하를 초래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다른 장기의 기능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그 결과 높은 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전신성 대사질환을 유발한다. 이런 이유 때문에 이 통풍을 '생명을 우이호프하은 전신 질환'과 1콧눙 것입니다.


    >


    >


    최근까지 저런 통풍은 대개 노인성 질환으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위의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의 연구 결과를 보면 여전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노인 환자 중 20~40대의 젊은 통풍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통풍 원인으로, 체내의 산성화를 스토리 하는 퓨린이 많은 썰식이 젊은층의 주된 섭취 형태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 웃음돌리기


    통풍, 퓨린이 많은 sound 식사에 따른 체내의 산성화가 원인?→그렇다.퓨린이 많은 sound식에는 쇠고기 돼지고기 맥주와 함게가 현대인 식사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이러한 Sound 음식을 식사하면 퓨린이 몸속에서 꼭 필요한 성분으로서의 역할을 한 후 배출되어야 한다. 하지만, 밸런스를 알고 퓨린이 배출되지 않으면, 퓨린 부스러기의 요산이 체내에 계속 축적되게 된다. 이 요산은 산성을 띠는 물질로, 털에 과도하게 쌓인 경우, 혈액 속에서 뾰족한 바거의 매일 같은 판정을 하여 관절에 자리잡는데, 이를 백혈구가 세균으로 착각해 공격을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통증과 염증이 유발된다. 이것이 바로 통풍이었다.


    >


    만일 이상에서 나타난 것처럼 통풍 환자가 계속해서 급증하고, 2012년 대비 20대의 젊은 연령층에서 통풍 발병률이 82퍼.세인트 나쁘지 않은 증가세가 계속되면 통풍은 더 이상 개인적인 질환이 아닌 사회적 문재로 이어질 수 있다. 그리고, 우리는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도, 사회적 문재로 이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생명을 위협하는 통풍을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한 비결에 집중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통풍의 원인으로 앞에서 서술한 체내의 산성화를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아까 널리 알려진 사진으로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주는 알칼리성 음식에 대한 수요가 거의 매일 계속되고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추측할 수 있다.


    >


    통풍에 좋은 마싯은 요리, 알칼리성의 마싯은 요리란? 말에서 알칼리성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마싯은 음식을 내용함으로써 산성화된 몸을 중화하여 요산의 배출을 원활하게 하고, 통풍을 막고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


    알칼리성 성분이 많이 함유된 식품에는 다시다, 크랜베리, 질경이, 두부, 양파, 호박, 딸기 등 대부분의 채소와 과엽내 이에 해당한다. 이 중에서도 통풍에 좋은 식품,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다루어져 화제가 되고 있는 몇가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려고 한다.


    >


    다시마: 다시마를 만져보면 매끈매끈한 촉감이 느껴지는데 이는 요오드라는 성분 때문이다. 요오드는 인체 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뿐만이 아니다. 다시마에는 알긴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통풍 합병증인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에 뛰어난 효능을 가진다.


    >


    기사의 아이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하나 6/하나하나/27/20하나 6하나하나 270하나 7하나 하나.html


    - 크랜베리: 이미 체내에 축적된 요산이 신장에 쌓일 경우, 신장 기능을 저하시킨다고 합니다. 신장 기능이 저하되면 독소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없게 되고, 그 결과 신장 결석이 과인 인과가 되지만 신장 결석은 잔존하는 오염 물질의 결정화를 일으킨다. 이 때, 크랜베리를 섭취하면, 구연산 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이 결정화를 억제하여 신장결석이 생기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 굳이 증상에 따른 섭취 대상자를 선택하려면 예방이 목적인 사람보다 이미 통풍이 잘되는 사람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이밖에도 상술하지는 않았지만 알칼리성 성분이 많이 함유된 식품에는 크루렐라, 스필리그아인도 들 수 있다.


    >


    - 크루렐라: 크루렐라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꼽히지만, 다량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을 통해 체내의 독서 배출을 쉽게 돕는다. 입시를 위해 체내 축적된 요산을 배출하는 데 역할을 받을 수 있다.-스필리 나쁜 아니다:스필리 나쁘지 않아는 단백질이 많다는 쿨루렐라(퍼센트)보다 많은 양의 단백질(69.5%)을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식품이며, 항산화성 색소 성분인 클로로필 카로티노이드와 항산화 효소(SOD), 감마 리놀렌 산도 들어 있어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으로도 꼽힌다. 이처럼,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서 통풍의 원인인 체내산성화를 막대하게 하는 것은 물론, 더 나쁘지 않고 통풍에 의해 초래되는 합병증에까지 도움이 되는 알칼리성 식품을 쉽게 접할 수 있다.


    >


    >


    그러나, 전문의는 단순히 알칼리성 음식을 먹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알칼리성 복합식품의 형태로 식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 이유는 아무리 좋은 알칼리성 음식일지라도 한자기에 편중되면 오히려 영양불균형이 초래되어 다른 질병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와 함께 전문의들은 알칼리성 복합 음식에 대한 효율성 효과 극대화를 바탕으로 최신의 다양한 기업으로 대충 유사한 형태의 음식을 내놓지만 이 가운데 제대로 된 것을 고르기 위해서는 이하의 3개 항목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합니다. 의학계의 전문의들이 밝힌 알칼리성 복합 음식 선택 3개 기준은 챠후그와 같다.


    >


    통풍과 신장기능의 이상으로 인한 요로결석이 떼일 수 없는 관계에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한 가지 증상만을 해결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복합식품의 식사를 통해 통풍에 의해 초래되는 여러 증상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서였다. 그래서, 단 한가지 식품이 아닌 복합식품의 형태, 그리고 그 중에서도 각각 통풍 증상과 요로결석에 도움이 되는 크루렐라와 스필리나를 한번에 식사 가능한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


    참고 자료:<영양소가 버려지는 가죽 영양>http://aafood.co.kr/food/story/view/일 92


    과거 껍질은 먹지 않고 버려지는 부분이었다. 그러나 껍질이 과육보다 더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껍질의 중요성이 더해졌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알칼리성 식품도 각각의 식품이 독성을 제외한 전부식 형태로 전체 사용되면 1부분만 사용한 것보다 더 다양한 영양소를 많이 섭취할 수 있다. 따라서 알칼리성 복합식품이라 할지라도 하과인씩의 식품마다 어떤 형태로 원료를 넣었는지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


    화학부 형제는 여러 번 강조해도 본인은 없고 알칼리성 복합식품뿐만 아니라 다른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체크해야 할 항목 중 본인이었다. 화학부 형제는 제품의 변질을 막기 위해 사용되지만, 본인이나 결착제, 코팅제의 용도이기 때문에 첨가되지만, 대표적인 화학부형제로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물질을 장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체내축적으로 낮추고 또 다른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진다. 그래서, 화학부 형제가 들어가지 않은 것을 골라야 합니다. 위의 스토리울 정리하면 하나)쿨루렐라과 스필리봉잉룰 한번에 섭취 가능한 알칼리성 복합 제품 없으면 안 되고 2)각각의 종류별로 전체식에 해야 하고, 3)화학 부형제가 들어가서는 안 됩니다라는 것이었다 이 3가지 조건만 만족합니다는 충분히 내 산성화를 막고 통풍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이미 발생한 통풍이라고 해도 상태마다 다르지만, 증상을 완화시키고 더 자신 아가 합병증 위험성을 낮추는데 도움을 받아 볼 수 있는 것이었다


    >


    실제로 통풍을 겪고 있는 환자분들의 인터뷰를 보면, 통풍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했던 과거의 쓸데없는 점에 대해 많이 후회할 것 같습니다. 특히 30대 젊은 남자의 경우 평소 자신의 건강에 대해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그런 자신에게 통풍이 쟈싱타 일은 조금도 예상하지 않 스프니다묘, 오직 사람의 1과 자신이 갖고 생기는 병이라고만 생각한 자신에 대한 한탄을 표현한다. 그들의 공통점은 모두 평소 대비하지 못했던 것에 대한 후회이다. 불탄 채 외양간을 수리해도, 어떤 도움이 될까? 물론 통풍은 발병했다고 해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 충분히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낭비라고는 할 수 없지만 질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을 위한 꾸준한 관리이다. 최근부터라도 통풍에 좋은 음식인 알칼리성 복합 음식을 착실하게 식사하고 건강한 나의 1을 바라보는 것이 많은 밝은 웃소ー의 소리를 가졌으면 좋겠다. 건강은 꾸준함이 만들어낸 결과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