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레타 거윅, 독립영화 스타 배우에서 할리우드 대표 차세대 감독이 되기까지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3:24

    배우는 고우이크은<프랜시스의 밑>(20일 2),<매 기스프랑(20일 5)등으로 큰 웃음으로 영화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맺어 왔다. 지난해 연출 데뷔작 레이디 버드까지 내놓아 더욱 폭넓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됐다. 앞으로가 훨씬 기대되는 그레타 가ゼ의 과거와 현재를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sacramento


    >


    그레타 거ゼ과 레이디 버드 주인공 크리스틴은 겹치는 면이 많다. 캘리포니아의 주도지만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 등에 비해 덜 알려진 도시 새크라멘토에서 자랐다. 가チェ의 아버지도 같은 간호사, 컴퓨터 프로그래머였다. 가톨릭 여고 성 프랜시스를 졸업할 때까지 그곳에서 살았다. <레이디 버드>가 발표된 뒤 모교 학생들이 열화와 같은 성원을 보냈다고 한다. 고향에 대한 아이의 정이 대단했는지, 향후 연출작도 새크라멘토를 배경으로 한 내용을 그릴 계획이었다.


    >


    #newyork


    어릴 때부터 발레를 배운 코ジェ은 뉴욕에서 뮤지컬을 전공하고 싶었지만 가정형편으로 포기해야 했어요. 하지만 새크라멘토를 떠나 뉴욕의 바잔드 대학에 진학했습니다. 영문학과 철학을 공부하던 거창한 극작가가 되고 싶었다. 그러자 신극작과 석사과정에 모두 떨어졌다. 뉴욕은 영화광으로 변하기 딱 좋은 곳이었다. 고전/예술 영화를 상영하는 극장이 즐비하다. 거기서 본 클레르 도니의< 아름다운 직업>(1999), 아네스 바르니<5시부터 7시까지 크레오>(1962)샤은카면 아켈 맨의<잔 딜 맨>(1975)등에 감복하고 영화에 매료됐다. 그런 가운데 2005년 친구 조 스완 버그가 연출한 영화의 단역으로 참가했습니다.


    #mumblecore


    >


    '몸불코아'라는 초저 예산, 비전문 배우 즉흥적이라고 할 만큼 자연스러운 연기, 2~30대의 관계를 대화에 집중하고 풀고 미국 독립 영화계의 장르를 우이우이합니다. 일 영화로 연기를 시작한 고우이크은 쵸・스왕, 버그의<한자는 계단을 올라가>(2007), 마크/제이·듀 풀 레스의<벡헤도우(2008)에서 영화 작업을 이어, 자기 갈. 장거리 연어 린이 커플을 그린<밤과 쥬이에키(2008)은 수원 버그라 시자 싱 리오/연출을 겸했다. 서서히 과장된 맘블코어를 대표하는 배우가 되었다.


    >


    #noah_baumbach


    >


    2008년과 2009년 사이 7편 출연작을 낸 고우이크은<오징어와 고래(2005)와<손자·앳·더 웨딩>(2007)에서 믹크 독립 영화계의 스타로 떠오른 노아 파움벡의<그린버그(20하나 0)에 주연에 발탁됐다. 사람을 경계하지 않고 스피드 있는 소가족부 플로렌스 역을 맡은 거ゼ은 벤 스틸러, 제니퍼 제이슨 리 같은 대배우들 사이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존재였다. 는 고우이크과 노아 파움벡의 시댁인 20하나 2년<프랜시스의 아래>로 극대화됐다. 파움벡과 고우이크은 항상 될 것 하나 없는 27세의 무명의 댄서 프란시스의 이야기를 서술했으며 고우이크는 프랜시스를 연기하고 흑백이 총 천연색으로 보하다만 뚜렷한 생기를 불어넣었다. 연인이 된 두 사람은<프랜시스 하퍼>에서 더 탄탄한 경력을 쌓았다. 마찬가지로 공동 각본에서 이름으로 올린<미스트리스 믹크(20하나 5)에서는 허세에 찬 뉴욕의 커리어 우먼 브룩 역을 맡고 색다른 모습을 보였다. 많은 사람들이 그레타 가ゼ을 노아바움 백의 뮤즈라고 부르는데, 거ゼ은 그런 뮤즈라는 호칭을 나쁘지 않다고 한다.


    >


    >


    >


    >


    #being_famous


    >


    20하나 0년<그린버그>즈 sound에서 배우는 고우이크은 점점 바빠졌다. 독립 영화는 물론 메이저에서도 러브 콜을 보내왔기 때문입니다. 비중도 작품마다 달랐다. 청춘이야기 방황하는 처녀들에서는 주인공 바이올렛 휘스터를 연기하는 한편 로맨틱 코미디 친구와 연인 사이에서는 본인 가면 리포트맨 의사의 칭구로 자신을 찾아왔다. 우디 앨런의 옴니버스 영화<로마 위드 러브>(20하나 2)는 제시 에지에은 버그, 엘렌 페이지와 함께 출연했다.


    >


    >


    여성 감독인 레베카 밀러와 작업한<매 기스프랑(2015)에서는 결혼은 하지 않지만 어린 아이만큼은 꼭 갖고 싶어 매기를 연기했다. 유쾌하고 사려 깊은 젊은 여성의 표상을 보여주는데 믿음직한 배우가 없음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재클린 케네디 역을 맡은 자신 카묘은리만의 원 맨 쇼라고 할 만한<재키(2016)에서는 비서이자 친구인 낸시 곳 맨 역에서 짧은 등장했다. 1979년 바바라를 배경으로 한<우리의 20세기>(2016)중 빨간 머리의 포토그래퍼 아이비는 분노도 많고 흠 매우 많은 탄탄한 페미니스트였다. 영화 작업으로 바쁜 와중에 2014년에는 페넬로페 스키, 당신들의<빌리지 오토바이>주인공 베키 역으로 연극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


    #voice


    살짝 긴장과 소리가 울릴 것 같은 중저음의 성가가 매력적인 것이 많아 2개의 어린이 애니메이션에도 참가했습니다. 미쿡의 어린이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에서 성인방송대학(Adult Swim)에 방영된 중국, Play! IL에 등장하는 여주인공 포니 무크스 역이다. 포니는 작중의 배경이 되는 1리노이쥬은국프지앙, 대학에서 그 나쁜 없네'정상적인 '인물에서 사학의 조교를 맡고 있다. 총 30에피소드 가운데 21개에 등장했습니다. <쥬은국프지앙, IL>의 작가이며 3개의 캐릭터를 연기한 블러드니 너, 딘 역의 헐크 호건(왕년의 그 선수 맞지)와 함께 2011년부터 2015년까지 호흡을 맞췄다. 한편 판타스틱 미스터 폭스(2009)이후 9년 만에 발표되는 웨스 앤더슨의 신작 아이, 애니메이션<개의 섬>(2018)에서는 '도그 인플루엔자'바이러스 때문에 송곳니가 개가 쓰레기 섬에 추방당하는 것을 반대하는 교환 학생 트레이시를 연기했습니다. 개들이 주를 이룬 이 작품으로 몇 안 되는 인간 캐릭터다.


    >


    #director


    >


    거슨은 조스완버그와의 공동 연출작 밤과 주요용을, 노아 바움 백과 시자리오를 함께 쓴 프랜시스 하와 미스트리즈 미쿡을 발표해 연기뿐 아니라 창작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보여 왔다. 그 때문에 2017년 9월 하나(단독)연출작<레이디 버드를 발표했다. 자신의 고향의 새크라멘토를 배경으로 스스로'레이디 버드'라는 이름을 어느 1정도로 자의식이 강하다 17세의 크리스틴이 고등 학교 마지막 학기를 보내는 내용을 그렸다. "여자들을 위한(영화사에 굴지의 성장 영화 중 하 쟈싱의)<400번의 구타>라는 어떤 1?"라는 것에서 시작된 작품이다.배우로 참여한 작품으로 인연 있는 촬영 샘 레비, 미술 크리스 존스, 의상 에이프릴 네피아 등을 기용해 역시 하자 자신의 멋진 성장영화를 만들었다.


    >


    >


    #awards


    >


    <레이디 버드>에 대한 반응은 뜨거웠다. 평론가들은 앞다투어'감독'은 고우이크에 갈채를 보냈고, 20하나 7년 시상식 시즌을 섭렵했다. 90년의 역사에서 단 다섯명. 7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는 뮤지컬 코미디 부문 작품상, 주연 상 각본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는 주요 5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그레타 가ゼ은 연출 데뷔작으로 감독상에 올랐던 것이 화제가 되었다. 오스카 90년의 역사에서 여성이 감독상 후보에 오른 것은<나나 미녀들>(하나 977)리쟈싱벨토뮤라ー,<피아노>(하나 994)제인 캠피온,<사랑도 통역이 도에쟈싱요?>(2004)의 소피아 코폴라,<허트 로커(20하나 0)캬사링비글로, 그리고<레이디 버드>것은 고우이크까지 총 5명이었다. (그렇게 해서 캐서린 비글로먼이 수상했다) 그중 데뷔작으로 노미네이트 된 것은 코が이 유일하다. <레이디 버드>는 무관에 그쳤지만 그레타 가ゼ 감독의 경륜을 주목시키기에는 충분했다.


    >


    씨네프레이디터 문동명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