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만성 소화불량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05:56

    >


    하루 3회 3시 3회 식사를 한다고 느끼는 행복감이 큽니다. 하지만 식사 후에 속이 더부룩하거나 기분이 나빠지거나 할 수 있습니다. 식사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이런 현상이 반복되면 만성 소화불량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즐거운 식사를 방해하는 소화 불량의 원인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1반 적으로 소화 불량과 하면 검사상에 이상 의견이 보이지 않는 기능성 소화 불량을 이야기한다. 식후만복감, 상복부 팽만감, 조기만복감, 구역이 본인 트림, 식후 상복부통증 등 상복부중통증이 본인불쾌감을 느낍니다. 기능성 소화불량에 대한 정의는 로마 기준(Romecriteria)의 증거가 됩니다. 가장 최근의 기준인 로마 기준III에서는 소화불량을 "위 십이지장 영역에서 발생하는 증상인 식후 포만감, 조기 포만감, 속쓰림 중 하나 이상을 호소한다고 정의하고 있습니다.만성 소화불량의 정확한 원인을 찾기 어렵지만 과도한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신경과민, 우울증 등으로 인해 위기 가능성이 억제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식벽도 매우 중요하다. sound 음식을 급하게 먹으면 위액이 충분히 분비되기 전에 이미 sound 음식으로 위가 꽉 차 버리면 장기 운동이 늦어지고 소화가 잘 안 됩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반복해서 식사를 하는 것도 위장에 무리를 줍니다. 맵고 짠 소리를 자주 식사하거나 과식, 과음 등을 하면 위벽에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은 뒤의 연습도 중요할 것이다. 식사 후 바로 눕거나 움직이지 않으면 위의 스포츠가 둔해지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원인에 의해 소화불량 상태가 반복되는 것을 만성 소화불량이라고 할 것이다. ​


    >


    소화 불량의 주된 증상은 가슴이 두근거리고 체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습니다. 설사를 하고 트림이나 방귀가 항상 나와요. 역시 식후의 포만감, 식욕부진, 복부팽만감, 조기만복감, 상복부 불쾌감, 역시 통증, 속쓰림, 구역질, 구토, 위산역류, 소심증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식후 불쾌감과 포만감이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만성일 경우 이런 증상이 주기적으로 반복된다는 것을 얘기한다.만성 소화불량은 다른 질환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기능성 소화 불량 환자의 첫/3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따른 것으로 알려졌으며, 반대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85~90%가 소화 불량이 따른다. 이 밖에도 위식도 역류, 공기연하증, 다소이석증도 자주 동반되는 병이다. 기능성 소화불량은 기질적인 병화천이 없고 실제 검사상 이상 의견이 나타나지 않아 치료방법도 단순하지 않습니다. 먼저 스트레스와 식습관에 의해 생성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트레스의 원인을 없애거나 습관을 바꾸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약물을 복용하기도 하지만 속쓰림과 속이 더부룩한 증상이기 때문에 제산제와 위장운동 개선제를 많이 사용하며 최신 내장의 과감각이 위장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어 내장 진통제가 조사되었습니다.또한 최초의 부약제는 실제 임상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소화 불량에 걸리면 함부로 굶는데 단순히 1,2번의 식사를 거르는 것은 소화 불량에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습관적으로 거르면 영양 불균형이 될 수 있습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죽과 같은 연한 식품을 먹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죽은 위로부터의 배출은 빠르지만, 소화 불량은 배출 기능과 관계없이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단순히 유동식에 집착할 이유는 없습니다. 적당한 운동은 감정적인 안정감과 함께 체내 순환을 도와 소화불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 과한 것이 아니라 친신 운동은 오히려 역효과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소화불량은 누구나 가질수록 흔한 증상이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을 피하고 규칙적이고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면 만성 소화불량 불편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혈액관리본부가 안내한 만성 소화불량 정보였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